인사말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길고 암울했던 코비드19의 장막이 서서히 걷히고 국민들의 생활에도 점차 활력이 느껴지는 추세라서 건강검진 수검율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따라서 움츠러들었던 건강검진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됩니다. 이번 저희 학술대회도 이 점을 감안하여 준비하였습니다.

본회는 이번 4회 추계학술대회에 일반 검진과 암 검진에서 이상 소견을 놓치지 않고 찾아내는 노하우와 건강검진을 처음 시작하는 회원분들이 궁금해 하는 문제들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알려드리는 많은 강의들을 준비하였습니다. 한국초음파학회의 도움을 받아 복부와 갑상선 및 유방 초음파 핸즈온 프로그램도 준비하였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초음파 핸즈온 프로그램은 참여 가능한 인원이 적다보니 빨리 사전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한국초음파학회 뿐만 아니라 지난 3차례 학술대회와 이번 4회 학술대회에도 많은 도움을 주시고 프로그램 구성에도 참여해주신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대한임상순환기학회, 대한영상의학회, 대한진단검사의학회, 대한병리학회에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최근 국가건강검진 공단 현지조사 관련하여 많은 회원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회에서는 이에 대하여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에 의견을 제시하고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며 원하시는 경우 대한내과의사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사위원회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본회에서는 국가건강검진 뿐 아니라 사적인 일반검진에 대해서도 회원 여러분들과 국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 수호에 최우선 필수의료로 인정되는 만성질환관리와 감염병관리를 최 일선에서 담당하고 있는 우리 의원급 의료기관에게 건강검진도 필수 항목으로 빠질 수 없는 주요 업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건강검진 업무를 어려움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저희들은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도 많은 참석 부탁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한국건강검진학회 회장 신창록 올림